
디지타임즈(DGTIMEZ) 남해련 기자 |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위(Wee)센터는 2025년 12월 16일 호텔 금오산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2025 구미 위(Wee)센터 운영 평가 및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위(Wee)프로젝트 기능 개편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2025년 운영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모든 학생의 심리·정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 날 구미 위(Wee)센터는 2025년 한 해 동안 진행된 주요사업과 위(Wee)프로젝트 기능 개편 시범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사업 성과와 현장 적용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학교 현장에 실제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 확대 운영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또한, MAP(경북형 학생마음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접목한 위(Wee)클래스 운영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상담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음 건강 교육 활동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이어진 위(Wee)프로젝트 협의회에서는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2026학년도 구미 위(Wee)프로젝트 운영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나누었다. 협의회에 참석한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정예현 전문상담교사는 “위(Wee)센터가 기능 개편을 통해 학교 현장 요구에 맞춘 실제적인 지원을 실시하여 많은 도움이 됐으며, 2026년에는 위(Wee)센터와 위(Wee)클래스가 더욱 밀접한 협력 관계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미교육지원청 민병도 교육장은“2025년은 구미 위(Wee)센터가 시범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마음건강 허브기관으로서 역할을 공고히 한 의미 있는 해였다”고 평가하며, “구미 위(Wee)센터는 앞으로도 관내 위(Wee)클래스와 유관기관의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모든 학생이 존중받고 보호받는 따뜻한 마음 건강 지원체계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